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 당신은 사업가로 보이고 싶은가?

728x90

부와-성공을-부르는-12가지-원칙-요약
부와-성공을-부르는-12가지-원칙
부와-성공을-부르는-12가지-원칙
부와-성공을-부르는-12가지-원칙
부와-성공을-부르는-12가지-원칙
부와-성공을-부르는-12가지-원칙
부와-성공을-부르는-12가지-원칙
부와-성공을-부르는-12가지-원칙
부와-성공을-부르는-12가지-원칙
부와-성공을-부르는-12가지-원칙-리뷰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쿼카 북스토리입니다.

 

이 콘텐츠는 #부와성공을부르는12가지원칙 을 읽고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부와 성공을 이룩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자기계발_쿼카북스

 

자기계발/재테크/동기부여 등 직접 읽은 좋은 책을 추천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당신은 사업가로 보이고 싶은가?


📕본문 중에서.

🔑키포인트: 미디어로 접한 유명한 CEO들의 외형에만 취한 것이 아닌가?


📖너도나도 스타트업 창업자를 꿈꾸는 걸 보고 나는 의아했다. 무슨 자신감으로 모두 성공을 확신하는지. 왜 꼭 1인자가 되려고 하는 거지? 2인자, 3인자, 혹은 27인자가 되는 것이 훨씬 더 균형이 맞고 현실에 적합하다는 것을 왜 인지하지 못하는 걸까?

 

📖그저 멋있어 보이고 싶어 인스타그램 소개글에 '사업가'라고 적는 사람들도 많다.

 

📖거울 속을 향해 자신의 부족한 면이나 단점을 얘기하는 건 스스로를 폄하하는 것이 아니라 정리해 보는 것이다. 단점을 인정하는 것이다.

 

📖알 수 없는 불안과 두려움에 짓눌려 살아가는 사람은 내가 희망하는 나의 모습과 나의 진짜 모습을 분리하는 것조차 쉽지 않다.

 

📖나는 내가 잘하지 못하는 것들을 평균 수준으로 올리기 위해 과외를 받을 생각보다 그냥 내가 잘하는 일에 몰두하려 한다.

 

📖부족한 어떤 능력을 끌어올리려고 너무 애쓰다가 가장 소중한 것을 놓치는 우를 범하면 안 된다. 나는 사람들이 자신의 장점과 재능에 더 집중했으면 좋겠다. 장점을 극대화하는 것이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려는 노력보다 훨씬 효과적이다.


💡개인적인 서평.

🔑키포인트: 자기인식은 다른게 아니라 내가 누구인지 잘 아는 것이다.


내가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은 바로 나라는 말. 과연 우리는 자기 자신을 제일 잘 알고 있을까? 자기 객관화를 정확하게 해서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은 많이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나 또한 마찬가지다.

 

우리는 알게 모르게 우리의 결정을 남에게 맡겨버리는 일이 많다. 작게는 먹을 걸 정하는 것부터 크게는 직장을 옮기는 것까지. 그 이유는 아무래도 타인이 나를 바라보는 시선이 아닐까?

 

유독 우리나라는 남의 시선에 민감하다. 나 또한 마찬가지다. 대학은 가야 하고, 몇 살에 취직을 해야 하고, 몇 살에 결혼을 해야 하고, 월급을 얼마를 벌어야 되고, 차는 뭐를 타야 하고 등등. 과장해서 말하면 관짝에 들어가는 순간까지 남의 시선을 신경 쓰면서 내 스스로가 결정하는 것은 없을지도 모른다. 내가 결정했다고 믿고 싶을 뿐.

 

사업가, 오너, 주인. 과연 나는 이런 걸 할 만한 자질이 있는가? 남에게 멋있어 보여서 하려는 건 아닐까? 그 답은 나한테 있다. 내가 잘하는 것, 부족한 것을 정확하게 파악해서 못하는 것은 평균 수준으로 올리고, 잘하는 것은 극대화한다면 가능하지 않을까? 굳이 꼭 사업가가 아니라도 더 뛰어난 사업가 옆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역할도 가능하다. 그 경험을 살려서 후에 사업가가 될 수도 있다.

 

자기인식을 해서 정확하게 나를 파악해야 내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윤곽이 보이기 시작한다. 온전히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알았으니 그에 맞는 계획도 세울 수 있는 것이다.

 

책을 읽고 이렇게 정리하며 내 머릿속에 내용을 집어넣는 것. 모르는 것을 배우기도 하면서 자기인식도 어느 정도 하는 느낌이다. 책에서 말하는 걸 나는 할 수 있을까? 나는 나를 잘 알고 있을까? 한 번 더 생각해 보게 되면서 나를 돌아보게 된다.

 

여러분에게 책을 추천해 준다고 거창하게 말을 했지만, 사실 이 과정은 내 스스로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드는 과정이다. 그 과정에서 여러분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쓰는 서평들이다.


질문 있어요.

여러분은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 잘 알고 있나요?


🖐잠시만요.

더 다양한 책 소개와 서평은 인스타그램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quokka_bookstory/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2022.04.10 - [책 이야기] -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 성공과 행복으로 순위를 매긴다면 당신은 몇 등인가?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 성공과 행복으로 순위를 매긴다면 당신은 몇 등인가?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쿼카 북스토리입니다. 이 콘텐츠는 #부와성공을부르는12가지원칙 을 읽고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부와 성공을 이룩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자기계발_쿼

quokka-bookstory.tistory.com

 

2022.04.10 - [책 이야기] - 제로 투 원 - 당신은 자신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모른다

 

제로 투 원 - 당신은 자신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모른다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쿼카 북스토리입니다. 이 콘텐츠는 #제로투원 을 읽고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경쟁하지 말고 독점 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자기계발_쿼카북스 자기계

quokka-bookstory.tistory.com

 

2022.04.07 - [책 이야기] -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부자가 되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부자가 되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쿼카 북스토리입니다. 이 콘텐츠는 #부자아빠가난한아빠 를 읽고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룩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재테크마인드_쿼카

quokka-bookstory.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