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부자가 되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

728x90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쿼카 북스토리입니다.

 

이 콘텐츠는 #부자아빠가난한아빠 를 읽고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룩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재테크마인드_쿼카북스

 

자기계발/재테크/동기부여 등 직접 읽은 좋은 책을 추천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부자가 되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

 

-

📕본문 중에서.

🔑키포인트: 자산과 부채의 차이를 알고 자산을 사라.

📖우리는 '금융 지식'이 아니라 '지식'을 강조한다. 자산이나 부채를 규정하는 것은 단어가 아니다. 사전에서 '자산''부채'를 찾아보면 오히려 더 헷갈릴 수 있다.

 

📖자산과 부채를 규정하는 것은 숫자다. 그러니 숫자를 읽지 못하면 자산인지 밑바닥에 뚫린 구멍인지 분간을 하지 못한다. 회계에서 중요한 것은 숫자가 아니라 그 숫자가 말해주는 내용이다. 단어도 마찬가지다. 단어 그 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단어가 말해 주는 스토리가 중요한 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숫자를 읽고 이해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

💡개인적인 서평.

🔑키포인트: 가난한 이들은 오직 지출만을 한다.

page.115를 보면 가난한 이들의 현금흐름 패턴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수입(급여)를 받아서 지출(세금, 주거비, 식비, 교통비, 등등)을 하는 그림이다. 바로 나의 현금흐름이다. 이 그림을 보는 순간 나의 현금흐름이 너무 명확하게 보여서 민망했다.

 

항상 나는 돈이 부족했다. 결론은 '더 벌어야 한다'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 책에 바로 나와있다. "그들은 자신들의 문제가 실은 가진 돈을 쓰기만 한다는 데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다. 그것은 그들이 돈에 대해 무지하기 때문에, 그리고 자산과 부채의 차이를 모르기 때문이다." 나의 현금흐름과 그에 대한 나의 대처법, 그리고 문제의 원인까지 저 한 문장에 전부 적혀있었다. 또한 돈을 많이 벌게 되었을 때 벌어질 일도 적혀있다.

 

"만일 당신의 패턴이 가진 돈을 모두 소비하는 것이라면 현금의 증가는 결국 소비의 증가로 이어지기 쉽다."

결국 돈을 많이 번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니었다. 물론, 저축도 하고 종잣돈도 모으고 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자산과 부채의 차이를 이해하고 자산을 구입해야 한다는 것이다. 후에 내가 부자가 된다면 그 시작은 이 책으로부터 시작했다고 단언할 수 있다.

 

-

질문 있어요.

여러분은 어떠한가요? 가난한 이들, 중산층, 부자의 현금흐름 패턴(page.115~117) 중 어느 것이 여러분의 패턴인가요?

 

-

🖐잠시만요.

더 다양한 책 소개와 서평은 인스타그램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quokka_bookstory/

 

이전 얘기가 궁금하시다면?

2022.04.07 - [책 이야기] -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머리를 써라. 돈을 위해 일하지 마라.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머리를 써라. 돈을 위해 일하지 마라.

📚머리를 써라. 돈을 위해 일하지 마라. - 📕본문 중에서. 🔑키포인트: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가난한 자들과 중산층은 돈을 위해 일한다. 하지만 부자들은 돈이 그들을 위해 일

quokka-bookstory.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