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머리를 써라. 돈을 위해 일하지 마라.

728x90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쿼카 북스토리입니다.

 

이 콘텐츠는 #부자아빠가난한아빠 를 읽고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룩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재테크마인드_쿼카북스

 

자기계발/재테크/동기부여 등 직접 읽은 좋은 책을 추천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머리를 써라. 돈을 위해 일하지 마라.

 

-

📕본문 중에서.

🔑키포인트: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가난한 자들과 중산층은 돈을 위해 일한다. 하지만 부자들은 돈이 그들을 위해 일하게 만든다.

 

📖돈의 작용 방식을 배워서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돈은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 주지 못한다. 고소득 일자리를 가진 사람들도 여전히 금전 문제에 시달리고 있다.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도록 만드는 법을 모르기 때문이다.

 

-

💡개인적인 서평.

🔑키포인트: 직장은 장기적 문제에 대한 단기적 해결책일 뿐.

진정한 부자란 무엇일까? 단순하게 돈이 많은 사람? 내가 생각하는 부자는 경제적, 시간적, 장소적, 정신적 여유가 있는 사람이다.

 

이 책을 처음 읽었을 때 머리를 크게 한대 맞은 느낌이었다. 돈이 많은 부자들이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는 말.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게 만든다는 말. 어디서 들어본 적이 있는 말이었지만,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지는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그동안 나는 돈을 위해 일했다는 걸 깨달았다.

 

금융 공부, 경제 공부를 하지 않은 나의 무지함도 있었겠지만, 어느 학교에서도 알려준 적이 없었다. 그저 좋은 대학에 가서 졸업을 하고 좋은 직장을 가면 성공할 수 있다. 이런 얘기만 해줬고 그 말을 믿었다.

 

하지만 난 단지 두려움으로 인해 돈의 노예가 되어 돈을 위해 일하는 사람이었다.

 

'소득'이라는 한 바퀴와, '자산'이라는 한 바퀴가 자전거의 두 바퀴를 이루어 나아가야 한다. 직장에서 받는 소득만으로 나아간다면 외발자전거를 탄 위태로운 삶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만드는 자산이라는 바퀴를 완성시켜야 한다. 직장은 단기적 해결책이다. 그 해결책을 이용하여 장기적 문제에 대비하고, 자산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고뇌와 노력이 필요하다.

여러분은 어떠한가? 외발자전거를 타고 나아가고 있는가? 아니면 두발자전거를 타고 나아가고 있는가?

 

-

질문 있어요.

여러분은 돈을 위해 일하고 있나요?

아니면 돈이 여러분을 위해 일하게 만들고 있나요?

 

-

🖐잠시만요.

더 다양한 책 소개와 서평은 인스타그램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quokka_bookstory/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