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돈의 속성 - 신용카드 쓰면 안되는 사람의 특징

728x90

돈의-속성-요약
돈의-속성
돈의-속성
돈의-속성
돈의-속성
돈의-속성
돈의-속성
돈의-속성
돈의-속성
돈의-속성-리뷰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쿼카 북스토리입니다.

 

이 콘텐츠는 #돈의속성 을 읽고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룩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재테크마인드_쿼카북스

 

자기계발/재테크/동기부여 등 직접 읽은 좋은 책을 추천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신용카드 쓰면 안되는 사람의 특징.


📕본문 중에서.

🔑키포인트: 절대로 미래 소득을 가져다 현재에 쓰면 안 된다. 신용카드를 잘라 버리고 직불카드를 사용해야 한다.


📖쓸 데는 많은데 수입은 적고 그나마 남은 돈도 투자하기엔 너무 적은 돈이라 생각해서 전혀 모으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은 급여가 많아져도 결국 똑같은 말을 한다.

 

📖급여가 아주 많거나 사업으로 큰돈을 벌어도 여전히 똑같은 사람이 많은 것을 보면 이건 수입 규모가 아니라 생활 태도의 문제다.

 

📖누구든 저축을 하고 재산을 모아 투자도 해서 부자가 될 수 있다.

 

📖신용카드사에서 주는 포인트는 잊어버려라. 포인트의 핵심은 더 사용하기포인트 수집용 구매.

 

📖작은 돈을 모아 종잣돈을 마련해서 투자나 사업의 마중물을 만들어가는 것이 성공의 기초다.

 

📖모든 투자는 작은 돈에서부터 시작된다. 작은 투자로 시작한 투자 경험이 큰 투자도 가능하게 만들어준다.


💡개인적인 서평.

🔑키포인트: 작은 돈은 큰돈의 씨앗이고 자본이 될 어린 돈이기에 씨앗을 함부로 하고 아이를 돌보지 않는 사람은 그 어떤 것도 키우지 못한다.


나는 신용카드가 없다. 나의 소비습관을 알고 있기에 만들지 않았다. 외부적인 환경에 의해서 도 만들지 못했는데 제대로 된 고정적인 월급을 받지 못했기에 신용카드가 연체될 것 같아서 만들지 않았다. 그럼에도 제대로 돈을 못했다. 나의 변명도 똑같다. 당장 내가 쓸 돈도 모자랐기 때문이다. 먹고, 쇼핑하는 데 돈을 썼다. 월급을 받으면 먼저 소비한 후에 남는 돈을 모아야겠다고 생각했지만 지켜진 적은 거의 없었다. 나의 현실을 냉혹하게 깨닫고 난 후에 재테크와 부자 되기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유튜브를 보고 저축하는 법을 알게 되었다.

 

나에게, 우리에게는 남는 돈이란 없다. 우린 항상 돈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우리가 저축할 수 있는 방법은 남는 돈을 저축하는 것이 아닌, 저축을 먼저 하고 남는 돈으로 생활을 하는 것이다. ‘조삼모사같은 느낌이 들 수 있지만, 굉장한 차이가 있다. 계획적인 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먼저 저축을 하고, 고정지출을 제외하고, 내가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을 산정한 후에 한 달 예산을 계획하고 그 안에서 나의 생활을 조정하는 것이다. 나도 그렇게 바꾼 후로 월급의 70%를 저축하고 있다. 나에게 남은 돈이 얼마인지 정확하게 알게 되니 쓸데없는 소비를 하지 않게 되었다. 그리고 지금 당장 이 돈을 쓰면 앞으로 남아있는 돈으로 몇 주를 살아야 하는지 알기 때문에 한 번 더 고민하게 되었다. 남는 돈을 저축할 때는 지출 내역을 보면 큰 소비를 한 것도 아니고 1만원, 5천원, 2천원 이렇게 작은 지출들이 모여서 큰 지출이 되어 결국 남은 돈이 없었다. 그렇다고 나에게 남는 것이 있느냐 하면 그것도 아니었다. 그냥 작은 지출이 모여서 내 월급이 없어졌다. 먼저 저축을 하고 나서는 돈은 돈대로 모이고 지출 내역을 보면 불필요한 지출이 사라진 것이 보였다. 만약 신용카드로 할부까지 했다고 생각하면 앞으로 나의 미래는 더욱 힘들었을 것이다.

 

물론 당장은 큰 지출을 하거나 할부로 사야 할 것이 없기에 신용카드가 굳이 필요하지 않기에 필요성을 못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저축습관과 소비습관이 정착되고 종잣돈을 모을 때까지는 신용카드를 만들지 않을 예정이다. 늦은 나이에 첫 종잣돈을 모으기 시작했기에 이 기회를 발판 삼아 부자 되기를 실행할 생각이기 때문이다. 종잣돈을 모으는 기간 동안 마인드 셋을 갖추고 많은 공부를 할 것이다. ‘자산은 모이면 투자를 해야 한다. 투자하지 않는 돈은 죽은 돈이고, 인플레이션이라는 독을 먹고 서서히 죽어버린다.’ 내가 힘들게 모은 종잣돈이 가치가 떨어져서 죽은 돈이 되지 않게 투자에 대한 이해와 공부가 필요하다.


 

질문 있어요.

여러분도 6가지 특징 중에 해당하는 것이 있나요? 만약 해당하는 것이 있다면 소비습관을 점검해 보는 건 어떨까요?


🖐잠시만요.

더 다양한 책 소개와 서평은 인스타그램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quokka_bookstory/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2022.04.10 - [책 이야기] - 돈의 속성 - 평범한 방식으론 풍족한 돈을 가질 수 없다

 

돈의 속성 - 평범한 방식으론 풍족한 돈을 가질 수 없다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쿼카 북스토리입니다. 이 콘텐츠는 #돈의속성 을 읽고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이전과 다른 삶을 살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재테크마인드_쿼카북스 자기계

quokka-bookstory.tistory.com

 

2022.04.09 - [책 이야기] - 돈의 속성 - 부자가 되는 3가지 방법

 

돈의 속성 - 부자가 되는 3가지 방법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쿼카 북스토리입니다. 이 콘텐츠는 #돈의속성 을 읽고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룩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재테크마인드_쿼카북스 자기

quokka-bookstory.tistory.com

 

2022.04.11 - [책 이야기] -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 당신의 돈은 무관심 속에서 썩어간다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 당신의 돈은 무관심 속에서 썩어간다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쿼카 북스토리입니다. 이 콘텐츠는 #월급쟁이부자로은퇴하라 를 읽고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부자가 되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재테크마인드_쿼카북스

quokka-bookstory.tistory.com



 

728x90